경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주유비 절약을 위한 신용카드를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차 전용 카드들은 유류비 환급과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므로, 보다 경제적인 운전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는 경차 소유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유류세 환급으로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이, LPG는 리터당 160.82원이 환급됩니다. 또한,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30만 원 이상을 사용하면 최대 1만 원 할인, 70만 원 이상은 최대 1만 5천 원 할인, 100만 원 이상 사용 시에는 최대 2만 원의 할인이 제공됩니다. 편의점, 병원/약국, 커피전문점 등에서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생활비 절약에도 유용한 카드입니다.
2. Kia Members 경차전용카드
Kia Members 경차전용카드는 경차 소유자들에게 유류비 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 카드는 휘발유 및 경유에 대해 리터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0.82원의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와 SK에너지에서 전월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대 4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LPG 충전소에서는 리터당 최대 200원의 청구 할인이 제공됩니다. 차량 정비 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M포인트 적립 혜택도 있어 다양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
3. 현대카드 경차사랑 체크
현대카드 경차사랑 체크는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연간 유류세 환급 한도는 최대 2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휘발유 및 경유에 대해 리터당 250원의 유류세 환급 혜택도 제공되므로, 주유비 절감에 효과적인 카드입니다. 경차를 소유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편리하게 체크카드로 사용할 수 있어 일상적인 소비에서도 유용합니다.